관찰일지 상담일지.~지 상담일지.hwp 파일정보
관찰일지 상담일지.hwp
만3세 관찰일지와 ~ 부모상담일지 연계 자료설명
관찰일지와 부모상담일지 연계되어 있습니다.
관찰기록이 만3세 유아들의 발달 특성( 신체, 언어, 인지, 사회정서 등 )과 어떻게 연결되어 발달평가 근거가 되는지, 그리고 그 평가 내용이 부모 상담 시 어떤 언어와 내용으로 부모님께 전달되고 구체적인 가정 연계 지도 방안으로 제시될 수 있는지를 흐름에 따라 명확하게 제시하였습니다.
만3세 관찰일지와 ~ 부모상담일지 연계 자료의 목차
[ 1 ] 관찰일지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1학기 총평/발달평가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1학기 총평/발달평가
[ 2 ] 부모상담일지
– 신체운동건강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의사소통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사회관계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예술경험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자연탐구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관찰일지 상담일지.~지 상담일지.hwp)
일상생활
아침 등원 후 OO은 신발을 벗고 신발장에 정리하며 집중했다. 신발 한쪽이 떨어지자 잠시 멈칫했지만, 스스로 다시 올려놓았다. 정리 후 친구에게 나 정리했어!라며 웃으며 말했다. 독립적인 행동뿐 아니라 친구와의 가벼운 대화에서 의사소통 능력과 사회적 유대감도 드러났다.
놀이활동
블록 놀이 시간에 OO은 다양한 모양의 블록을 쌓아 이건 큰 탑이야!라고 소개했다. 탑이 무너지자 아, 다시 해야지!라며 스스로 재시도하며 문제 해결 의지를 보였다. 놀이 확장으로, 선생님이 색깔별로 블록을 정리하는 활동을 제안하자 빨간색이 제일 예뻐!라며 친구와 의견을 나누며 참여했다. 창의성과 협력적인 태도가 돋보였다.
아침 등원 후 OO은 신발을 벗고 신발장에 정리하며 집중했다. 신발 한쪽이 떨어지자 잠시 멈칫했지만, 스스로 다시 올려놓았다. 정리 후 친구에게 나 정리했어!라며 웃으며 말했다. 독립적인 행동뿐 아니라 친구와의 가벼운 대화에서 의사소통 능력과 사회적 유대감도 드러났다.
놀이활동
블록 놀이 시간에 OO은 다양한 모양의 블록을 쌓아 이건 큰 탑이야!라고 소개했다. 탑이 무너지자 아, 다시 해야지!라며 스스로 재시도하며 문제 해결 의지를 보였다. 놀이 확장으로, 선생님이 색깔별로 블록을 정리하는 활동을 제안하자 빨간색이 제일 예뻐!라며 친구와 의견을 나누며 참여했다. 창의성과 협력적인 태도가 돋보였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