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관찰일지와 부모상담일지 1학기 ( 발달평가 첨부 ) – 관찰일지와 부모상담일지 연계

관찰일지 상담일지.~지 상담일지.hwp 파일정보

관찰일지 상담일지.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21 Page
📦 파일크기 : 159 Kb
🔤 파일종류 : hwp

만3세 관찰일지와 ~ 부모상담일지 연계 자료설명

관찰일지와 부모상담일지 연계되어 있습니다.

관찰기록이 만3세 유아들의 발달 특성( 신체, 언어, 인지, 사회정서 등 )과 어떻게 연결되어 발달평가 근거가 되는지, 그리고 그 평가 내용이 부모 상담 시 어떤 언어와 내용으로 부모님께 전달되고 구체적인 가정 연계 지도 방안으로 제시될 수 있는지를 흐름에 따라 명확하게 제시하였습니다.

만3세 관찰일지와 ~ 부모상담일지 연계 자료의 목차

[ 1 ] 관찰일지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1학기 총평/발달평가

[ 2 ] 부모상담일지
– 신체운동건강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의사소통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사회관계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예술경험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자연탐구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관찰일지 상담일지.~지 상담일지.hwp)

일상생활
아침 등원 후 OO은 신발을 벗고 신발장에 정리하며 집중했다. 신발 한쪽이 떨어지자 잠시 멈칫했지만, 스스로 다시 올려놓았다. 정리 후 친구에게 나 정리했어!라며 웃으며 말했다. 독립적인 행동뿐 아니라 친구와의 가벼운 대화에서 의사소통 능력과 사회적 유대감도 드러났다.
놀이활동
블록 놀이 시간에 OO은 다양한 모양의 블록을 쌓아 이건 큰 탑이야!라고 소개했다. 탑이 무너지자 아, 다시 해야지!라며 스스로 재시도하며 문제 해결 의지를 보였다. 놀이 확장으로, 선생님이 색깔별로 블록을 정리하는 활동을 제안하자 빨간색이 제일 예뻐!라며 친구와 의견을 나누며 참여했다. 창의성과 협력적인 태도가 돋보였다.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