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보처리과정,우연적노출,의도적노출,선택적노출,광고분석사례,광고마케팅전략

소비자정보처리과정,~마케팅전략.pptx 파일정보

소비자정보처리과정,우연적노출,의도적노출,선택적노출,광고분석사례,광고마케팅전략.pptx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6 Page
📦 파일크기 : 2.0 Mb
🔤 파일종류 : ppt

소비자정보처리과정,~사례,광고마케팅전략 자료설명

소비자정보처리과정,우연적노출,의도적노출,선택적노출,광고분석사례,광고마케팅전략

소비자정보처리과정,~사례,광고마케팅전략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소비자정보처리과정,~마케팅전략.pptx)

_SLIDE_1_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노출, 주의, 이해
_SLIDE_2_
CONTENTS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노출
-주의
-이해

2) 광고분석
-사례분석
-마케팅 시사점
_SLIDE_3_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소비자가 자극물 (제품, 점포, 광고)의 정보에 노출되고 주의를 기울이고 이해하는 과정

정보처리결과의 산출물인 자극물에 대한 지식(인지, 속성신념)과 평가(태도)는 의사결정에 바로 영향을 미치거나, 기억에 저장되어 차후 관련 의사결정에 영향

_SLIDE_4_
의도적 노출은 의사결정에 높게 관여되었을 때 발생됨
노출 (exposure)
소비자가 특정자극에 대해 오감 중 하나이상이 활성화되어 자극에 물리적으로 접근하게 되는 현상
우연적 노출

의도적 노출
(목적지향적)

선택적 노출

_SLIDE_5_
주의(attention)
마케팅 정보에 대해 정보처리 능력을 집중시키는 것
고관여 상태의 주의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