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자동차 시장 분석

인도 자동차 시장 ~ 시장 분석.hwp 파일정보

인도 자동차 시장 분석.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33 Page
📦 파일크기 : 318 Kb
🔤 파일종류 : hwp

인도 자동차 시장 ~ 자동차 시장 분석 자료설명

문서202

인도 자동차 시장 ~ 자동차 시장 분석 자료의 목차


Ⅰ 인도 시장 분석

⑴ 인도 선정 이유 – 개관
인도 경제지표
인도 시장 특성

Ⅱ 인도 자동차 시장 분석

⑴ 인도의 자동차 산업 – 인도 시장 내 자동차 산업
⑵ 현황 분석. 전망 – 인도 자동차 산업 생산, 판매, 수출 동향

Ⅲ 현대 자동차 인도 진출 사례

⑴ 현대의 투자 방식 (FDI)
⑵ 제품의 선정 – 상트로 (Santro)
엑센트 (Accent)
⑶ 제품 출시까지의 과정
⑷ 성공 요인

Ⅳ 대우 자동차 인도 진출 사례

⑴ 대우 연혁
⑵ 대우 인도 시장 진출 활동
⑶ 대우 자동차 시장 진출 실패 요인
⑷ 대우의 글로벌 경영 전략 실패
⑸ 대우 자동차의 대책 – 대우 현지 법인의 과제
대우 자동차 부도 이후

Ⅴ 결론 (성공요인)

성공요인

본문내용 (인도 자동차 시장 ~ 시장 분석.hwp)


Ⅱ. 인도 자동차 시장의 분석

1. 인도의 자동차 산업

인도의 자동차 산업의 본격적인 시작은 1930년 GM과 FORD의 CKD조립을 통해 시작 되었으나, 인도 정부에서 실시한 각종 규제(생산 능력 제한, 고율의 물품세 등)로 인하여 그 역사에 비해 발전 속도가 정체된 상태였다. 하지만 80년대 들어서 인도 정부의 산업근대화와 자유화 정책으로 말미암아 각종 규제들이 완화되었고 1991년 7월 라오정권의 경제 자유화발표로 자동차 시장 개방이 이루어지면서 본격적으로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이 인도 시장에 진출했다. 뿐만 아니라 이후 인도 정부와 일본 스즈끼사가 합작하여 설립한 Maruti사에서 국민차를 개발함으로써 인도의 자동차 산업은 눈부신 성장을 거두게 된다. 이후 92년 승용차 생산 사업에 대한 의무조항 철폐와 97년 자동차에 관한 생산능력 제한 철폐등과 같은 정부 정책은 점차 자동차 시장에 대한 자유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현재의 인도 시장에는 10여 개가 넘는 자동차 회사들이 있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