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시설에 설치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사례를 조사하여 정리한 후 청소년자치활동의 관점에서 평가하시오.

청소년지도방법론.h~년지도방법론.hwp 파일정보

청소년지도방법론.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청소년교육)
📜 자료분량 : 6 Page
📦 파일크기 : 25 Kb
🔤 파일종류 : hwp

청소년수련시설에 설~점에서 평가하시오. 자료설명

청소년지도방법론
주제: 청소년수련시설에 설치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사례를 조사하여 정리한 후 청소년자치활동의 관점에서 평가하시오.

청소년지도방법론 중에 청소년운영위원회사례에 대해 제시하고 이에 대한 제 생각을 작성한 글입니다. 중복되는 말은 최대한 제거하여 글의 가독성을 높혔습니다. 또한 운영사례에 대해 직접적으로 언급하고, 좋은 참고논문도 제시

청소년수련시설에 설~점에서 평가하시오. 자료의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수련시설이란?
1) 청소년수련시설의 유형과 정의
2) 청소년수련시설의 역사
3)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목적과 기능
4) 청소년수련시설의 현황
2. 청소년운영위원회
1) 청소년운영위원회 설치근거 및 목적
2) 청소년운영위원회 운영 현황
3) 청소년운영위원회 운영 현황
3.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사례(2019)
1) 구립망원청소년문화센터
2)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
3) 강릉시청소년수련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청소년지도방법론.h~년지도방법론.hwp)

Ⅰ. 서론
일명 ‘질풍노도’의 시기라 불리는 청소년기는 주변의 상황이나 자신이 받는 처우에 영향을 크게 받으며 성장한다. 학교나 학원 등지에서 단체생활을 경험하며 타인과 함께하는 단체생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과정을 일반적으로 받게 된다. 대다수의 청소년들은 이 과정에서 균일한 생활습관, 공동체 사회에서의 나, 자신의 장단점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배우거나 간접적으로 느끼게 된다.
필자가 고등학교생활을 하던 시기에 학생은 공부를 잘하거나, 선생님의 말씀을 잘 듣는 모범적인 학생들만 학생들로 인정받는 경향이 강했다. 이러한 모범적인 학생이 아닌 경우 무시를 받는 경우도 많았으며, 특히 학교나 선생님의 의견과 상반되는 행동과 생각을 하는 경우에는 간단한 토론의 과정도 없이 맞아야만 했다. 그 때는 그런 것이 너무나 당연한 일이었기에, 불만을 가진 사람은 있어도 대화자체가 성립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체념하고 넘어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
2010년대에 들어오게 되면서 ‘학생인권조례안’이 여러 시에서 제정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