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보육시~ 접근 유형.hwp 파일정보
[사회과학][보육시설] 보육시설에서의 보육과정의 개념과 접근 유형.hwp
[사회과학][보육시~ 개념과 접근 유형 자료설명
[사회과학][보육시설] 보육시설에서의 보육과정의 개념과 접근 유형
[사회과학][보육시~ 개념과 접근 유형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사회과학][보육시~ 접근 유형.hwp)
[보육시설] 보육시설에서의 보육과정의 개념과 접근 유형
목 차
1. 보육과정의 개념
2. 영유아 보육과정의 접근 유형
3. 영유아교육과정의 구성요소
1. 보육과정의 개념
보육과정 – 보육기관에서 이루어지는 교육과정으로써 교육과정 즉 커리큘럼의 어원은 `쿠레레(currer)`라는 라틴어.
보육에서의 의미로 생각 – 보육과정이란 영유아가 성취해야 할 분명한 교육목적 하에 보육기관에서 학습해야 하는 교육내용과 학습해가는 전 과정을 의미.
1) 유아교육 대 보육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대상 – 유치원은 만 3~5세, 어린이집은 0~5세로 대상을 일반적으로 생각, 유아교육의 대상의 원천적 대상을 보면 출생부터 만 5세 또는 8세 까지의 유아, 유아의 발달적 특성상 보호와 교육을 구분할 수 없다고 말하면서 보육과 유아교육을 모두 동일한 개념으로 간주.
우리나라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대한 명확한 구분 – 서로 구분되는 이원화체제로 운영, 이는 서로 적용되는 법도
💾 다운받기 (클릭)
⭐ ⭐ ⭐